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멜론 보관법 및 고르는 법

꿈을 가져라 2017. 8. 24. 10:30

 

멜론은 가격이 비싼 게 흠이긴 하지만, 향도 좋고, 당도도 높으며 부드럽고, 수분도 많아서 맛있게 먹는 과일입니다.   흔

히, 머스크 멜론을 주로 먹게 되는데요. 

멜론은 구입 후 바로 먹는 것 보다 어느 정도 익혀서 먹으면 더 맛이 좋습니다.

 

 

<멜론 보관 법>

멜론은 바람이 잘 통하는 상온에 3일에서 4일정도 보관 후, 랩에 잘 싸서 냉장고에 4~5시간 정도 넣어둔 후에 먹으면 당도도 높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멜론은 수확 후 바로 먹으면 단단해서 멜론의 향이나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없으므로, 어느 정도 익혀 먹어야 맛이 좋다고 합니다.  단, 멜론이 너무 차면 단맛이 덜하므로, 냉장고에 너무 오래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멜론 고르는법

 

<멜론 고르는 법>

멜론을 구입 요령은 겉의 그물 무늬가 촘촘하고, 선명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멜론 겉의 그물 모양이 이쁠 수록 싱싱하며, 꼭지가 시들지 않고 생생한 것이 오래 되지 않으며, 눌러 보았을 때 물렁하지 않고 딱딱한 것을 고릅니다.  물렁한 것은 맛도 없으며 오래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멜론 효능>

1.  수분함량이 높아 더운 여름철 수분 보충에 좋으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2. 베타카로틴, 비타민C와 비타민 A가 풍부해 면역력에 좋고, 눈 건강에 좋습니다.

 

멜론 보관법

 

 

3. 항산화작용을 함으로, 암예방에 도움을 주고,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4. 섬유질이 많아  변비예방에 좋으며 장운동을 촉진시켜 줍니다.

5. 멜론에는 철분성분과 칼슘성분이 들어있어 빈혈예방과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