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배에 가스가 차요 원인이 뭘까요

꿈을 가져라 2017. 8. 7. 01:45

배에 가스가 차는 원인은 뭘까요, 가스가 찰 경우 속이 더부룩하고 불편해서 여간 신경이 쓰이는게 아닌데요.  배에 가스가 차는 원인은 두가지입니다.  음식을 먹을 때 공기가 과도하게  들어갔을 경우와 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에서 장 속의 음식물

찌거기가  장내 세균에 의해 분해되었을 때  가스가 발생하게 됩니다. 

 

 

섭취한 음식물이 제대로 소화가 안 되면 가스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배 속의 가스로 인해  방귀와 트림이 자주 나오게 됩니다.  문제는 장 속의 가스가 오래 머물게 되면, 두통이 생길 수도 있고,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배 속에 가스가 차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섬유질 섭취를 많이 하시는게 좋으며,

급하게 식사를 하지 않고, 천천히 하시는 게 좋습니다.  음식을 급하게 섭취할 경우 공기까지 같이 먹게 되며, 이 때 배에 가스가 차게 되므로, 천천히 꼭꼭 씹어 식사를 하는게 좋습니다.

 

물과 식이섬유를 적게 먹을 경우 변비에 걸리기 쉬우며, 변비는 복부팽만감의 원인이 됩니다.   채소 등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는게 좋으며, 하루에 물을 6잔에서 8잔 정도 마시는게 좋습니다. 

 

 

간편하고 맛있어서 흔히 먹는 가공식품에는 나트륨 함량이 꽤 높은데요.  배 속의 가스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나트륨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을 피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단 음식이나 유제품, 콩류는 장내에서 가스를 많이 발생시킴으로 피하는게 좋으며, 조미료 또는 자극적인 음식도 삼가하는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