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생강 효능과 생강 부작용

꿈을 가져라 2019. 9. 2. 00:59

이제 더운 여름도 지나가고 있고 아침,저녁으로 제법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니 차가운 얼음물보다 따뜻한 차가 생각나기

시작했어요.  여름동안 찬물과 찬음식으로 차가워진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선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이 생강차인데요.

생강은 우리몸의 체온을 높이는데 아주 좋은 음식이죠.  환절기 감기에 좋은 생강, 겨울이 오기전에 꾸준히 챙겨 드셔서

면역력을 키우시길 바랍니다.  

 

기침이나 딸국질에도 효능이 있다는 생강.  뿌리식물로 생강청이나 편강, 차 등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각종 요리나 김치 등에 넣어 사용되기도 합니다.

 

 

생강은 소화를 촉진시켜 주며, 항암효과도 있어 대장암 예방에도 좋으며 면역력강화에도 좋습니다.  생강 효능으로는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차가운 기운을 배출시켜 주죠.  감기몸살이나 몸이 차가운 분들의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여성에게는 불임이나 생리전증후군 등의 질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우리 몸에 있어서 장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생강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장을 따뜻하게 하고, 소화를 도우며 장점막을 보호하고 염증을 줄여줍니다.  매일 생강을 2g씩 한달간 섭취한 사람의 경우 대장암 유발 인자가 줄었다는 보고가 있는데요.  장내 안좋은 균들로 인한 염증을 제거하고, 장내 유산균을 보호하여 만성 장질환을 예방하게 도와줍니다.

 

 

생강은 항산화제로 인한 염증 진정 및 관절염 등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며, 인슐린 분비에 도움을 주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생강 부작용은  속이 조금 쓰리거나 열이 나는 느낌, 또는 설사등의 가벼운 위장장애를 줄 수 있으므로 위장이 약하신 분들은 대추와 함께 달여 드시는게  좋습니다.  또 열이 많이 나는 분들이나 혈압이 높으신 분들은 하루 4g미만으로 섭취하시면 좋구요. 

 

 

또, 생강의 부작용으로 혈액응고가 잘 안되니 주의하시기 바라고, 생강을 장기적으로 복용시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으며, 과다섭취시 심각한 자궁수축이 일어날 수 있고, 마취가 안 될 수 있으니 수술일정이 있거나 하면 생강을 끊으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담석증이 있으신 분들은 담즙분비증가로 담장질환이 유발될 수 있으니 꼭 주의하시기 바라고, 몸에 좋은 생강의 효능, 부작용도 유의하여 드시길 바라며 건강한 체력 키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