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파마 후 염색 언제 하는게 좋을까

꿈을 가져라 2017. 10. 9. 00:07

파마와 염색을 하루에 다 하면 시간을 줄일 수는 있으나, 머릿결이 많이 손상되어 대부분 미용실에선 하루에 다 해주진 않는데요.  그렇다면, 파마를 먼저 한 후 염색을 나중에 해야 할지, 염색을 먼저 하고 파마를 나중에 해야 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마 후 염색>

정답은 파마를 먼저 하고 최소 1주일 이후에 염색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유는 염색을 먼저 한 후 파마를 하게 되면 염색 컬러가 퇴색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파마를 한 후 바로 염색을 하게 되면 머릿결 손상뿐 아니라, 파마가 살짝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파마한 후 염색을 하려면 최소 1주일 가량의 여유를 두고 모발을 푹 쉬게 해야 하므로, 같은 날 파마와 염색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탈색을 한 모발은 기본적으로 파마를 하지 않는 것이 모발 손상 방지를 위해서 좋습니다.  탈색 모발이 다 잘려 나간 후 파마를 하는 것이 머릿결을 위해 좋다고 합니다.

 

 

<파마나 염색 후 샴푸는 언제?>

파마 또는 염색 후 샴푸는 시술 시점 기준으로 24시간 이후에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헤어트리트먼트 사용법>

파마나 염색 후 머릿결을 위해  헤어트리트먼트와 헤어세럼을 이용해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은데, 헤어트리트먼트 사용법은 주 2~3회 정도 주기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트리트먼트를 바른 후 15정도 헤어캡을 써서 영양분이 머리카락 속까지 침투하도록 기다렸다가 헹구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물은 모발을 팽창시켜 가닥을 분리하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헹굴때는 찬물을 이용하여 헹구셔야 합니다.

 

 

<헤어세럼 사용법>

머리카락에 수분이 살짝 남았을 때 헤어세럼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 후 염색이나 파마는 언제?>

출산 후에는 두피도 많이 약해져 있고 100일이 지나면 머리카락도 많이 빠지게 됩니다.  머리카락을 묶을 때에도 느슨하게 묶어주어 두피에 자극을 주지 않게 해야 하며, 출산 후에는 최소 6개월 이후에 파마나 염색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하며, 늦으면 늦을 수록 두피에 좋다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