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옷에 껌제거 방법 간단해요.

꿈을 가져라 2017. 10. 4. 01:24

본인의 실수든, 다른 사람의 실수든 옷에 껌이 묻어서 난감한 적이 대부분 있을텐데요. 저도 아이들 실수로 청바지에 껌이 묻은 경험이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한 껌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옷에 묻은 껌제거 하는 여러가지 방법>

1.얼음

얼음으로 껌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껌이 묻은 옷에 얼음을 문질러 주면 껌이 딱딱해 집니다. 그때  칫솔이나 손톱으로

살살 긁어내어 껌을 떼어내면 됩니다.  이때 얼음을 비닐봉지에 넣어서 문질러 주는게 좋습니다.

 

 

2.다리미

신문지나 흰종이를 껌묻은 곳 위에 올려놓고 다리미로 열을 가하면 껌이 종이에 묻게 됩니다. 

 

 

3.아세톤

화장솜에 아세톤은 충분히 적셔 줍니다.  그 후 옷에 묻은 껌 주위를 두드리며 아세톤을 충분히 묻혀 줍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얇은 섬유의 경우 옷이 상할 수 있으니 얇고, 부드러운 소재라면 다른 방법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모기살충제

모기살충제는 휘발성이므로, 뿌려준 후 살살 비벼주고, 수세미나 휴지로 껌을 닦아줍니다.

 

 

5. 옷 얼리기

옷에 껌이 착 달라붙은 경우, 옷을 냉동실에 넣어 얼려줍니다.  그러면 껌이 딱딱하게 굳어 잘 떨어집니다.

 

 

6. 식용유나 마요네즈를 묻혀서 껌제거하기.

식용유나 마요네즈를 묻혀서 껌을 제거할 경우 얼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며, 기름제거시 주방세제를 이용하면 기름제거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콜라에 담가 껌제거하는 방법도 있는데, 얼룩이 생길 수 있으므로

바로 세탁을 해야 합니다.  의류의 소재에 따라 얼룩이나 변형이 생길 수 있으므로 비싼 의류나 얇은 옷은 주의해서 껌제

거 방법을 골라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