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 달에 한 번 사용하게 되는 생리대에 유통기한이 있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식품같은 경우는 유통기한이나 제조일자를 꼭 보게 되는데, 저도 사실 생리대 제조일자를 잘 안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생리대 유통기한>

일반 생리대나 유기농 생리대 유통기한은 3년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구입하실 때 꼭 제조일자를 보고 사셔야 하구요.  단, 보관을 잘 했을때 3년이지만, 보관을 잘 못했을 때는 3년보다 짧아지니 보관법도 잘 알아두어야 겠습니다.



<생리대 보관법>

생리대는 간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화장실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생리대는 수분을 빠르게 응고시키는 고분자 흡수체가 들어있어서 화장실의 수분을 흡수하면서 각종 세균도 포함할 가능성이 높아 화장실 보관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생리대는 직사광선을 피해, 그늘진 곳에서 실온보관 하여야 하는데요.  개봉 후에는 벌레나 습기가 흡수되지 않도록, 지퍼백이나 밀폐용기에 넣어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제습제를 넣어 보관하는 것도 좋구요.  직사광선은 제품을 오염시키거나, 생리대를 변질시키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생리대 매번 사기 귀찮아서 박스채 사놓고 사용하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가급적 개봉 후 빨리 사용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한꺼번에 너무 많이 사는 것보다 적당히 사서 사용하는 습관을 들여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