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티스토리 유튜브 동영상 올리기

꿈을 가져라 2017. 8. 16. 00:29

티스토리 블로그에 유튜브 동영상 올리기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유튜브 동영상을 넣는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플러그인 서식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두번재는 html 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처음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동영상을 올리는 방법이 네이버 블로그와 달라 약간 어색했지만,  어렵지 않으니 금방 하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유튜브 동영상을 올려보겠습니다. 

1. 관리-플러그인설정으로 들어가 유튜브 동영상 넣기 확인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유튜브 동영상 올리기

 

2. 글쓰기 화면으로 들어가서 우측 플러그인을 클릭하면 YouTube 가 보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유튜브 동영상 넣기

 

3.그럼, 아래와 같이 유튜브 동영상 첨부 화면이 나옵니다.  원하는 동영상 제목을 입력하면 동영상이 보여지고, 원하는 동영상을 체크합니다. 또 원하는 사이즈도 체크합니다.

 

 

티스토리 유튜브 올리기

 

4. 등록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까만 네모만 보입니다.  오류가 아니니, 걱정하지 마세요.  미리보기를 눌러서 보면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올라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올리기

 

이제 두번째 방법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동영상 올리기를 해 보겠습니다.

1.  유튜브에서 원하는 동영상을 검색합니다.  공유-소스코드를 클립합니다. 소스코드를 ctrl +c 복사합니다.

 

티스토리 동영상 올리기

 

2. 글쓰기 화면 우측 html 부분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동영상 넣기

 

3. 복사했던 소스코드를 ctrl+v 붙여넣기 합니다.

 

 

4. 다시 html 부분 체크를 풀어줍니다.   아래와 같이 까만 네모상자가 보입니다.  물론 동영상 올리기가 잘못 된 것이 아니고, 미리보기를 하여 동영상이 올라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유튜브

 

포스팅을 한 후 발행을 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유튜브 동영상이 올라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하면서 재미나게 보았던 응답하라 1988 볼 수 있었네요.  다시 봐도 재미나고 감동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