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면역력을 위해 비타민C를 먹게 되는데요.  씹어먹거나 물에 녹여 먹을 때 맛있다고 과다복용하면 부작용을 겪게 됩니다.  아이들 감기 예방으로 비타민C를 사 놓았더니, 아이들이 하루에 몇개씩 먹으려고 하네요. 

 

 

수용성 비타민인 비타민C는 우리 몸에서 자체 합성되지 않아서 외부로 부터 되어야 하는데요.  결핍일 경우엔 면역력 감

소, 상처의 회복 늦어지고, 빈혈이 생길 수 있으며, 피로와 근육이 약화되며, 근육통, 출혈성 잇몸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

다.

 

 

비타민 C의 효능으로는 철분의 흡수를 돕고,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며,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을 감소시키며,

암예방에 도움을 주고, 면역기능을 강화하며, 백내장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가 함유된 음식으로는 사과, 오렌지, 브로콜리, 피망, 토마토, 아스파라거스,딸기, 양배추,멜론,감귤류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C 과다복용시 부작용>

산성물질로 과다복용 시 위에 부담을 주며, 구토나 속쓰림,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요로 결석과 유발암 발병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하루 권장량인 100~500mg 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구입시에는 화학부형제(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오스,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이산화규소) 나 d-소르비톨 등 (합성참가물) 이 첨가가 되었는지 확인해서 되도록 첨가되어 있지 않은 것을 구입 하는것이 좋습니다.

 

면역력 강화를 위해 비타민c는 하루에 100~500mg의 적절한 양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