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작년 7살일 때 막내가 저녁에 이닦기를 게을리하는 통에 어찌할꼬 고민하다가 전동칫솔을 보여주고, 이닦기를 권유했었는데요. 다행히 전동칫솔로 이닦기를 처음하는 막내는 신기하기도 하고 편하기도 해서 자기 전 이닦기는 전동칫솔로 재미나고 편하게 하기 시작했습니다.   주기적으로 칫솔모도 갈아주었는데요.  이번에 칫솔모를 갈아주다가 우연히 진동세기를 손으로 느껴보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수동으로 닦는게 더 개운해서 전동칫솔을 써 보진 않았는데요.

 

 

 

진동칫솔의 회전속도도 엄청 빨라서 이가 잘 닦일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진동이 엄청 세다보니 치아는 괜찮을까 하는 걱정도 되었다.  그래서 전동칫솔의 단점은 뭐가 있을지 궁금한 김에 알아보았습니다.  알아보니, 모든 것엔 장점과 단점이 있듯이 전동칫솔도 마찬가지네요.

 

 

전동칫솔의 장점은 치아의 구석구석 낀 프라그나 찌꺼기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전동칫솔은 자동이라 연세가 많으시거나 어린 유아의 경우 전동칫솔 사용이 편할 수 있습니다.  전동칫솔은 수동과 달리 2분만 닦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반면, 한 치아에 오래 머물거나, 옆으로 치아를 닦을 시에는 치아가 파일 수 있다고 합니다. 반복이 된다면 아무래도 이가 시린 증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극한 상황까지 간다면 신경치료도 해야 하구요. 

 

 

딱히 전동칫솔이 수동칫솔보다 더 좋다 나쁘다 말하기는 어려운 듯 합니다.  이 닦는 목적은 이 사이에 낀 프라그나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는게 목적인지라 전동칫솔의 빠른 회전력으로 수동 칫솔질보다는 깨끗하게 닦일 수 있다고도 하고, 수동으로 닦는게 더 좋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수동칫솔의 경우는 올바른 방법으로 칫솔질을 하고, 치실을 이용해서 이 사이에 찌꺼기를 깨끗이 제거하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동칫솔의 사용시는 너무 세게 닦지 않도록 유의하시고, 2분정도 닦으며, 한 치아에 오래 머물지 않고, 옆으로 닦지 않도록 주의하셔서 사용하셔야 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