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옥수수 삶는시간 맛있게 찌는법

꿈을 가져라 2017. 7. 18. 13:32

요즘 옥수수 정말 맛나지요.  곧 있으면 아이들 방학이기도 해서, 아이들 간식해 주려고 한 자루 샀어요.  평소에는 옥수수 소량이 아닌 대량으로 살 경우, 껍질 한 겹정도만 남겨두고 삶아서 냉동실에 보관해서 그때 그때 쪄서 먹었지만, 이번에는 바쁘다고 그렇게 못했네요.  옥수수 보관하는 법은 삶아서 보관하는 방법과 손실 후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쪄서 먹으면 되지요.   

 

옥수수삶는법

 

요늠 찰옥수수는 소금이나 설탕,뉴슈가 넣지 않고도 쫄깃하고 달아서 시간 맞춰 잘 찌기만 해도 맛납니다.  옥수수는 껍질 빼고 옥수수수염까지도 먹을 수 있어서 버릴 게 없는 음식입니다.  옥수수 수염은 잘 씻어서 이틀정도 물빼고 자연건조 시킨 후

옥수수수염차 끓여 드시면 구수하니 맛있는 차로 먹을 수 있습니다.

 

 

옥수수 수염차 효능으로는 신장염이나 담낭염, 고혈압이나 당뇨에 효능이 있다고 하며 피부탄력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지요.  한때 옥수수 수염차 광고도 많이 나왔었지요.

 

옥수수수염

 

옥수수를 삶는 방법은 옥수수 껍질 한 겹 남겨두고 삶으면 수분이 뺏기지 않아 먹을때 촉촉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옥수수가 물에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주시고 기호에 따라 소금이나 설탕, 뉴슈가를 넣어서 드시면 되는데 이럴 경우 1:1:0.5  정도로 맞추시면 됩니다.

 

 

 

옥수수 삶는 시간은 20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센불로 10분정도, 중약불로 10분 정도 쪄 주시고, 5분에서 10분정도 뚜껑을 덮은 상태에서 뜸들여 주신 후 먹으면 완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중간에 위에 있는 옥수수와 아래 있는 옥수수를 바꿔주셔도 좋구요.

 

옥수수효능

 

옥수수에는 비타민E 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나 심장병 예방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올 여름 간식으로 옥수수 맛나게 드시고, 아이들 건강도 챙기시길 바랍니다.

 

 

 

댓글